Seize your moment! 👾

안녕하세요. Eric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일기/인생일기

[Eric's 일기] 인생일기#1 - 인생을 점(dot)으로 나타낸다면. 👊

Eric_ko 2021. 7. 26. 21:57

인생일기#1 - 인생을 점(dot)으로 나타낸다면. 👊

 

얼마전에 유튜브로

What Are You Doing With Your Life? The Tail End

라는 영상을 봤다.

여러가지 내용 중

 

우리의 인생을

1주(week)를 점(dot)으로 나타내어서

달력으로 만들어서 인생을 보는

관점에 관한 내용이다.

 

즉, 남자 평균 나이를 80살로 가정하고,

1년이 52주 니까,

나는 평생 52x80= 4160weeks의

점(dots)을 살 수 있는 거다.

 

만나이로 벌써 28살 이니,

4,160dots 중, 약 1,460개의 dots을 사용,

즉, 나는 인생의 35%를 벌써 소비 했다.

 

무엇보다, 내가 충격받은 내용은

출처 : Kursgesagt

내가 만약 성인이면,

이미 부모님과 만날시간의

90%를 소모 했다는 것이다...

 

얼마 안남았다고.

감으로만 알고있었지만,

이렇게 data로 보게되니 체감이 되었다.

 

스스로 돌이켜보면,

회사에 다니려, 타지에서 거주하고,

주말에도 본가에 가기귀찮다는 이유로

집에도 자주 안갔던

내 모습이 생각이 났다.

 

그래서 이번엔,

주말에 집을 가기로 결심했다.

역시 주말에 집에 간다고

어머니께 전화를 하니까,

 

뭐먹고싶냐고, 요리 뭐 해놓을까 등등

반기는게 느껴졌다.

 

집에 도착해서 커피를 사갔다.

커피를 사가면서,

내가 백수 일때, 엄마랑 아침에 조깅하면서

커피를 마셨던때가 생각이 났다.

 

생각해보면 몇달 되지 않았던 날들인데,

백수라는 불안감때문에

가족들과 시간을 잘 못지냈던거 같다.

커피를 마시면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많이 했다.

회사이야기, 그냥 일상 이야기 등등.

 


다시 인생을 돌이켜보면,

백수였던 기간이 나쁘지만은 않았다.

부모님과 시간을 더 많이 보낼 수 있었어서.

 

그렇다고해서 현재 직장인의 시간이

나쁘다는 뜻은 아니다.

 

직장인이 되어서 할 수 있는것들,

용돈드리기, 부모님의 자랑거리가 되기 등

여러가지 것들이 많은거 같다.

 

이렇게 오늘도 나는 하나의 점(dot)을 소비하였다.

이제 남은 점들(dots)을

보다 보람차게,

보다 의미있게,

보내도록 살아야겠다고 다짐했다.

 

미래의 내가,

현재의 나를 돌이켜보았을때,

후회하지 않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