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ze your moment! 👾

안녕하세요. Eric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일기/신입일기

[Eric's 일기] 신입일기 #4 - 오픽공부, 미국주식 뽀시기!👊🤔

Eric_ko 2021. 5. 26. 21:27

안녕하세요 Eric입니다.

신입 일기 네번째. #4

회사원이 되고 어제 완전한 월급을 받았다.

월급이야기는 다섯번째 이야기때 또 하도록 하고,

 

[오픽(OPIC) 공부]

 

오늘 이야기해볼 일기는,

개인적인 욕심으로 오픽(OPIC)을 AL을 못받은게 '한(恨)'이었다...

일단 IH로 취직은 하긴했으나..

 

이래뵈어도... 영국에서 1년살다 왔는데...

아무리.. Intermdiate High 여도..

Intermdiate 잖아..!

내 자존심이 용서치 않는다.

그래서, Advacned 를 받고 싶다 는 욕심이 생겼다.

 

사실 퇴근하고 할것도 없고, 자기개발도 할겸 공부를 시작..!

이왕 할거..

같이 공부할 친구가 있다면 좋겠지만,

 

회사에 오게되면서 타지생활을 하다보니,

같이 연습할 친구가 없다..ㅋㅋ

씁슬하구먼..

 

그래서! 인강을 끊어서 볼까 하다가,

생각해보니! 나 블로거 였지!

 

이 이점을 살려보자 하고,

오픽 인강 체험단을 신청했다.

신청을 하고 되었다..

인강도 듣고.. 2만원도 벌고..

 

블로그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아마도,

6월달에는 퇴근하고

오픽 AL을 목표로 공부하고,

광고글 올릴거 같다.(미리 예고하는거임! ㅋㅋㅋ)

 

이왕 이렇게 된거!

항상 발전하는 사람이 되기를...!

 

 


[미국 주식 뽀개기]

취직하기 전까지만해도,

주식을 사고 싶어서 취업하고싶었다.

 

자금이 항상 부족하다고 생각했기때문이다.

막상 취직하고나니,

그냥 주식 공부하고 뭐 귀찮아 져버렸다.

 

하지만, 집사려면....

특히 수도권에서..

월급으로는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그리고 월세도 너무 아깝다..

 

그래서..! 영어공부도 할겸..!?

그래서 배당주랑 주가지수 추종 ETF를 샀다.

스타벅스는 그냥 내가 좋아해서 삼.

(오늘도 출근하면서 마심ㅋ)

예전에 다녔던 회사이기도 하고..

 

그리고 7월부터는 내가 다니는 회사 주식도 매수할 예정이다.

외국계 기업이다보니...

미국 본사 주식을 직원할인 해서 살 수 있다고 한다..!(얏호)

 

아래는 내 포트폴리오..

배당으로 월세 만들기 Project랑

 

주가지수 추종 ETF로 그냥 현금이

일을 할 수 있도록.. 물가는 따라 갈 수 있도록..

 

그리고 요즘 금(Gold)도.. 생각중.. 사고싶은게 많은데

월급으로 다 해결하긴 어렵다..

그래도 천천히 해봐야지!

오늘의 일기는 여기까지!

 

퇴근하고 회사밥먹고 집오면 6:30인데,

이제는 퇴근 후에 무언가를 해서

발전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안그러면 그냥

회사-집-회사-집

하면서 인생이 끝날꺼 같으니까..ㅋ

 

#신입일기 #미국주식 #미주 #오픽 #opic #자기개발 #해커스 #공부 #니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