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ze your moment! 👾

안녕하세요. Eric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국 워킹홀리데이 2019 🇬🇧/Eric의 런던 워홀정보

[Eric's 영국워홀] #17 - 런던에서 직업 구하기 - 서비스직 편 🇬🇧

Eric_ko 2023. 7. 2. 11:21

안녕하세요!

 

This Eric ! 영국해외통신원 Eric 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내용은,

 

런던에서 일자리 구하기

 

-서비스직- 편 입니다!

 

런던에서 살면서,

 

월세도 내고, 밥도 사먹고,

 

친구랑도 놀고, 쇼핑도 하려면, 일단 "돈"이 필요하잖아요?

 

그럴려면, 직업을 구해야하는데...

 

영국에 그냥 무작정 혼자온 저는 어떻게,

 

지금 일하고 자급자족 하는지 한번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런던에는 어떠한 기업들이 있는지 알아 볼까요?!?!

 

(더 많은 기업이 많지만, 제가 오늘 알아볼 기업들은 아래 기업들이에요!)

 

흠..

 

몇개 로고는 한국에서 자주 봐서 익숙한데,

 

처음 보는 기업들도 많이 있죠?!?

 

그럼 차근 차근 어떤 서비스직종에 일하고, 

 

지원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채용 방법은

 

일하고 싶다고 CV 제출 -> 매니저에게 연락옴 

 

-> 면접 -> 트라이얼 -> 채용

 

 

이런 식으로 이루어 져요!

 

그럼 어떻게 지원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가요?

 


<Cafe 편>

 

 

카페 회사 입니다.

 

한국에도 많은 카페가 있잖아요?

 

이디야, 스타벅스, 파스쿠찌, 커피빈, 빽다방, 할리스 등등등..

 

하지만, 런던에서는

 

4개의 카페회사가

 

엄청 많고 유명해요!

 

그 이외에는 개인 커피샵 많고요..

 

그럼,

 

각각의 카페의 특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1. Starbucks

 

 

다들 아시죠? 한국에서 뿐만아니라, 전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

 

스타벅스 입니다. 제가 현재 여기서 일하고 있기도 하고요.

 

[지원 방법]

 

https://www.starbucksemeacareers.com/en

 

우선 상단의 사이트에 들어 갑니다.

 

 

Apply 누르시고,

 

서류 내용 작성하시고,

 

제출하시면 끝!

 

빠르면 3일안에 연락이 오고,

 

늦으면 1주일 넘어서 연락오기도 하더라구요!

 

연락오는 방법이,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 로 

 

매니저 마다 다르게 올 수 있기 때문에,

 

내용 잘 작성하시기를 바랍니다!


 

2. PRET

엥?! 처음들어 보는데?!

 

네, 저도 런던와서 처음들어보는 기업이었습니다.

 

cafe 이기도 한데, 제가 보기엔

 

주력사업은 영국의 상징

 

"샌드위치"

 

가 주력인거 같지만,, 

 

그래도 커피도 팔고..

 

Barista 채용하니까 넣어 봤어요!

(여담이지만, 음식은 PRET에서 사고, 커피는 STARBUCKS에서 사먹는 손님 많으세요)

 

그리고 제가 알기론.. 

 

cafe job 중에서 시급이랑 복지가 가장 좋다고 하네요..!

 

[지원 방법]

 

https://www.pretjobs.co.uk/

 

상단 사이트 접속 후

 

그리고 지원서 틀에 맞게 작성하시고

 

제출!

 

제가 지원했을때는,

 

언제 인터뷰 가능한지 메일로

 

왔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러니, 메일 주소 철저히!!


 

3. NERO

 

 

이탈리안 커피를 자처 하는

 

카페 입니다.

 

제가 알기론 cafe job 중에서

 

가장 시급이 낮은 최저시급에서

 

조금 더 주는 걸로 알고 있어요!

 

여담은 그만하고,

 

이탈리안 커피를 자처하는

 

NERO COFFEE!

 

그래도 다른 카페랑 다르게 뭔가 더

 

바리스타 나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매장 자체가 문을 일찍 닫아서,

 

일 끝나고 집에가도 여유로운 삶을 즐기 실 수 있답니다.

 

[지원 방법]

 

https://caffenero.com/uk/careers/find-a-job/

 

상단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지원하시면 끝!

 

뭔가 다른 매장과 다르게, 

 

바리스타 경력이 있는 사람을 선호 하는것 같더라구요.

(개인적인 견해)

 

카페 경험이 한국에서 없던, 저에게는

 

연락이 안왔,,,,었어요..ㅠㅠ

 


 

4. COSTA

 

엥?!? 이건 또 뭐야?

 

이 회사 또한 처음들어보는 회사인데?!?

 

하지만, 제가 런던 히드로 공항에 내리자마자 보이던

 

카페가, COSTA 였습니다!

 

그 만큼 영국에서의 STARBUCKS라고 할 정도로 유명해요!

 

제가 알기로는 얼마전에 코카콜라가

 

인수합병해서, 전 세계의 스타벅스 대항마로

 

노리고 있다는걸 인터넷 뉴스에서 봤습니다.

 

여담은 여기까지하고,

 

 

[지원 방법]

 

https://www.costacareers.co.uk/search-and-apply/

 

상단 사이트 접속하셔서,

 

지원하시면 끝!

 

참 쉽죠?!

 


<Restaurant>

 

 

식당 종류 입니다.

 

제가 워낙 초밥을 좋아해서..

 

또 어디서 듣기로,

 

초밥집에서 일을하면..

 

일끝나고 남은 초밥을 가져갈 수 있다는

 

정보를 들어서..

 

카페가 안되면, 식비도 해결할겸,

 

일식당에서 일해볼까도 생각을 했어요!

 

어차피 직원들도 영어쓰고,

 

손님들도 영어쓰니까,

 

별로 상관 없다고 생각 했거든요.

 

그래서 식당도 지원 했었습니다.

 

그리고,

 

일식집 특성상 아시아인을 선호 하기도 한다고 해서

 

지원 했었죠!


 

1. WASABI

와사비,

 

우리가 생각하는 그 와사비 맞아요

 

take away 초밥팔고

 

라면이랑 각종 도시락 파는 곳이에요!

 

식당이라기보다는,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라서

 

서빙할 필요도 없습니다.

 

[지원 방법]

 

https://wasabi.uk.com/vacancies/

 

사이트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매장 검색후 지원 하면 끝!

 


 

2. itsu

 

 

"잇수" 도 마찬가지에요

 

하지만, 여기도 take away를 하기는 하는데,

 

매장에서 식사도 할 수 있어서,

 

아마 그릇을 닦아야 하지 않을까요...?

 

일해보지는 않았지만..

 

 

[지원 방법]

 

https://jobs.itsu.com/role/team-member-london/

 

지원하시면 끝!


 

<SPA Brand>

 

 

스파브랜드 에요!

 

음식이나, 카페 말고

 

다른 직업말고 뭐가 더 있을까,

 

하다가 찾았어요!

 

 

1. UNIQLO

 

 

유니클로 에요!

 

다 아시죠?!

 

 

[지원 방법]

 

http://www.uniqlo-europe-careers.com/join-us/#apply-now

 

지원 하시면 끝!

 

참 쉽죠?!

 


 

2. ZARA

자라 다 하시죠?

 

저는 예전에 대학생시절에

 

자라에서 알바해본적이 있어서,

 

제 경력을 쓰면 뽑아 주지 않을까 싶어서

 

지원 했었어요!

 

지원 방법은 다른 곳이랑 다르게

 

'링크인' 이나 '인디드'

 

를 통해서 지원하시는거에요

 

[지원 방법]

 

구글에 아래처럼 검색하시면..

 

구글 님께서..

 

알려주신 주소를 따라 가시면

 

지원 하실 수 있답니다!

 

 

할만 하죠?


3. Muji

 

'무인양품'

 

한국에서도 몇번 보기는 했는데,

 

심플을 모토로 삼은 기업으로

 

다른 매장이랑 다르게,

 

옷뿐만아니라,

 

각 종 소품도 많이 팔고

 

이미지 자체가 깔끔한 편이라서 지원 했었어요.

 

 

[지원 방법]

 

하단의 사이트 접속 하신 후에

 

https://www.muji.eu/pages/career.asp

 

원하시는 매장 선택하신후

 

CV 제출하시면 끝!

 

참 쉽죠?!

 

다만,, 주의할점은

 

제가 MUJI 지원할때만 해도

 

NI 넘버가 없어서,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주의 하세요.. 그 매장 매니저 재량 일 수 도..

 


 

자,

 

그럼 오늘 제가 소개할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전부다 인터넷으로 제출 했네요?!

 

직접적으로 CV제출해야 하는 곳도 있다지만,

 

저는 일단 제가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거를

 

다 해보고 안되면 CV 직접 제출해서

 

직업 구하려고 했거든요,

 

그런데,

 

운이 좋게도 바로 직업을 구해서

 

직접 CV 제출을 하지는 않았던 기억이 나네요!

 

 

제가 처음 런던으로 왔을때,

 

아무것도 없이 그냥 가장 빠른 비행기로 끊고와서

 

무계획으로 왔었는데,

 

그래서 시행착오 끝에

 

지금은 잘 지내고 있습니다.

 

부디 런던에 오시는 분들 중에

 

제 글이 도움이 되어서, 저 처럼 고생하지 말고

 

같은 LONDONER 가 되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글로 만나요!

 

그럼 20000!